28일 전주기상지청에 따르면 3월 1일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대체로 맑겠고 2일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가끔 구름 많다가 오후 늦게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28일부터 1일 아침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가 200m 이하로 짙은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1일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로 남아 있는 곳이 있겠다.
미세먼지는 전일 부터 국외 유입이 계속되고 대기 정체로 국내 생성 미세먼지가 더해져 1일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전권역에서 농도가 높아 전북은 '매우 나쁨', 2일에도 대기 정체로 국내외 미세먼지가 축적돼 서쪽지역 및 내륙을 중심으로 농도가 높아 전북은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기온은 평년 기온보다 높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으로 커 건강관리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1일 아침 최저 기온은 무주와 진안, 장수가 영하 4도, 완주와 익산은 영하 3도, 남원과 군산, 고창은 영하 2도, 전주와 정읍, 김제, 부안은 0도로 평년보다 높겠다.
낮 최고 기온은 진안과 군산, 김제가 영상 11도, 완주와 무주, 장수, 익산, 정읍, 부안, 고창은 12도, 전주와 순창이 13도, 남원은 14도로 예상했다.
2일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4도에서 0도로 전날보다 조금 높거나 비슷하겠고, 낮 최고 기온은 영상 12도에서 16도로 전날보다 높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