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파인뉴스 최홍욱 기자] 경남 함양초등학교(교장 노명환)는 21일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함양연꽃의집에 알뜰바자회 성금 110만원을 기탁했다. 함양초등학교는 지난 2일 전교생이 함께 사용하지 않은 물건을 나누고, 판매수익금을 이웃을 위해 사용하자는 취지에서 알뜰바자회를 개최했다. 참여한 학생들은 모두 좋은 취지에 공감해 즐겁게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 모은 성금은 내부에서 협의 후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함양연꽃의집에 전달하기로 결정했다. 노명환 함양초등학교 교장은 “학생들과 교직원, 학부모들이 한마음으로 필요한 것을 서로 나누고, 수익금을 이웃을 위해 사용하자고 이번 알뜰바자회를 진행했다"며 "함양연꽃의집에 좋은 마음까지 함께 보내드립니다"고 말했다. 정흥희 함양연꽃의집 원장은 “지역사회를 향한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신 함양초등학교 학생, 교직원, 학부모분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전달받은 성금은 중증장애인의 지역사회 활동과 자립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타파인뉴스 최홍욱 기자] 동지(冬至)를 이틀 앞둔 20일 경남 함양군 휴천면 운서리 적조암에서 스님과 마을신도들이 동지 팥죽에 들어갈 새알을 정성스레 빚고 있다.
[타파인뉴스 손기수 기자] 경남 함양군은 19일 ㈜코팅코리아 최규호 대표와 김동주 상무가 (사)함양군장학회를 찾아 장학금 1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주식회사 코팅코리아 최규호 대표는 1966년 함양군 서하면에서 태어나 서하초등학교와 서하중학교를 졸업한 후 ㈜삼성전자 경영지원실 근무(1992년 1월)를 시작해, 지금은 ㈜코팅코리아의 대표이사로서 기존 노후수도관과 달리 강하고 위생적인 수도관을 만들어 전국에 공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소중한 물, 생명의 물, 우리가 지키겠습니다.’란 캐치프레이즈로 전국 지자체에 수도관 제품 PFP(폴레이틸렌 내외부 코팅 수도 강관)를 공급하고 있는 ㈜코팅코리아의 최규호 대표는 자사 제품인 PFP가 작년부터 본인의 고향임 함양군에 납품되고 있는 것을 기념하고, 고향의 후배들을 격려하기 위해 함양군 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했다. 한편 최규호 대표는 맑은 물 공급에 기여한 공이 인정받아 지난해에는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고향의 후배들을 격려하기 위한 좋은 뜻으로 장학금을 기탁해주신 ㈜코팅코리아 최규호 대표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깨끗한 물과 같이 투명한 장학회 운영을 통해 지역 후배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
[타파인뉴스 최홍욱 기자] 경남 함양군 안의면 적십자봉사회(회장 송외임)에서는 16일 결연가구 등 취약계층에 밑반찬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손수 장조림, 깍두기, 양념청국장 등을 만들어 결연가구 등 겨울철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 15가구를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이에 정우석 안의면장은 봉사활동 현장을 방문해 “최근 경기 침체에 더해 이웃을 배려하는 마음까지 얼어붙기 쉬운 겨울철에 이렇게 많은 회원들께서 발 벗고 나서 소외되기 쉬운 이웃에 온정을 베풀어주셔서 감동했고 맛깔나게 음식 만드는 솜씨에 또 한 번 감탄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