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주군의 ‘2025년 무주군 차범근 축구교실’이 지난 27일 무주 등나무운동장에서 개막했다.
개회식에는 황인홍 무주군수, 오광석 무주군의회 의장, 성준경 무주군축구협회 회장, ‘팀차붐’ 차범근 이사장, ‘풋웍크리에이션’ 차세찌 대표, 참여 학생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참석자들의 덕담과 기념 촬영이 진행됐으며, 차범근 이사장은 무주군 명예군민증을 받았다. 명예군민증은 군정 발전과 지역 이미지 향상에 기여한 외부 인사에게 수여되며, 차 이사장은 2023년부터 축구교실을 운영하며 지역 청소년 스포츠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황인홍 군수는 “차범근 감독의 열정이 무주 아이들의 자신감과 꿈을 키우고 있다”라며, “축구교실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차범근 이사장은 “무주군의 명예군민이 돼 무척 기쁘다”라며, “무주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무주지역 체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애정을 쏟겠다”라고 밝혔다.

‘팀차붐’이 주최하고 ‘풋웍크리에이션’이 주관하는 축구교실은 11월 6일까지 매주 목요일(15:30~17:30) 진행되며, 무주군 초등학생 84명이 참여해 전문 지도자들의 코칭을 받는다.
후원사는 무주군을 비롯해 넥슨, AIA, 아디다스, 코카콜라, 대웅제약, 투탑정형외과 등이며, 무주군은 홍보, 장소, 의료 지원을 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