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원시가 드론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한 혁신적인 계획을 발표했다.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드론스포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첨단기술과 스포츠가 결합된 드론스포츠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1월부터 2월까지 학생, 일반인, 시니어 등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드론스포츠 교육에 대한 수요 조사를 통해, 3월부터 8월까지 본격적인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드론스포츠의 기본적인 이해부터 대회 참여를 위한 기술까지 전반적으로 다룬다. 교육생들은 드론을 직접 조종하고 안전하게 비행하는 방법을 배우며, 4차 산업혁명 핵심 분야인 드론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특히 남원시는 교육생들이 이론에 그치지 않고 실제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미니대회 및 각종 드론스포츠 대회와 교육을 연계할 계획이다. 오는 10월에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을 개최하여 교육의 최종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남원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지속적으로 드론을 체험하고 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드론스포츠 저변을 확대하고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드론스포츠 새로운 중심지로 자리매김하려는 남원시의 이번 계획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