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남원 인월면서 '지리산 달빛고원 인월 한고향' 기부운동을 전개한다.
인월면 한고향 기부운동은 애경사에 마음으로 전달된 금액의 1%를 기부해 어려운 지역민을 위해 사용하자는 취지다.
이 사업은 인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하며 인월면에 애정이 있는 모든 국민이 대상이다.
다시말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지역의 대소사에 적극 참여하고 금전적으로 마음을 전달한 금액의 1%를 기부하자는 뜻이 담겼다.
의미를 더 풀어보자면 이번 운동은 각 가정의 축의금, 조의금 등이나 각 사회단체 사업의 수익에 1%를 언제든지 후원하는 일시 기부 방식이다.
20일 인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회는 이장단 결의식을 갖고 기부운동을 상시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기부한 금액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인월면 내 저소득 가정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용될 예정이다. 참여 희망자는 인월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이동식 인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리산 달빛고원 인월 한 고향 기부운동을 통해 작은 것이 모여 만드는 큰 행복을 만들겠다"며 "복지 사각지대의 이웃들에게 한줄기 빛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선모 인월면장은 "이번 운동이 인월이라는 한 고향을 가진 인보 공동체를 더욱 행복하게 만들고, 살기 좋은 인월면을 만드는데 초석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리산 달빛고을 인월 한고향' 기부운동은 미처 해결하지 못한 복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맞춤형복지 자원 연계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