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파인뉴스 최홍욱 기자]전북 남원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소속 이기열 의원(수지·송동·금지·대강)이 9일 남원시 수지면 산촌마을 공원사업 설립 추진위원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 의원은 「남원시 마을공동체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제정할 만큼 평소 남다른 역량과 열정으로 마을공동체 예술작품 관광 활성화 지원 사업 간담회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산촌마을 돌 모자이크 작품에 대한 큰 관심을 가지고 남원을 대표하는 관광명소 만들기에 노력해왔다.
산촌마을 공원사업 설립 추진위원회는 대표자 회의를 열어 지난 1년간 마을공동체 활성화 및 주민 권익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연대하고 지원한 시의원을 대상으로 감사패를 수여했다.
오현준 산촌마을 공원사업 설립 추진위원장은 “이기열 의원이 평소 마을공동체 활성화 및 산촌마을 공원 산책로 조성, 맨발걷기 활성화, 특히 산촌마을 돌 모자이크 예술작품에 큰 관심을 가지고 남원을 대표하는 명소 만들기를 위해 조례안 제정에 힘써 주신 점에 감사드린다.”라며 참석한 청중 600명을 대표하여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기열 의원은 “이 감사패는 앞으로도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라는 격려의 말씀으로 받들겠다. 주요 현안 사항인 ‘세계 최초 돌 모자이크 마을’ 관광 활성화 및 맨발걷기 활성화에도 적극 노력하여 시민의 건강과 문화예술 분야 등에 남원시의 마을공동체 정책이 폭넓게 적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