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을 활용해 자유 주제로 시행한 '2024 남원시 드론 영상콘텐츠 공모전' 작품 접수가 성황리에 종료된 가운데, 시가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국민참여심사 이벤트’ 결과를 반영해 최종작품을 엄선한다.
시에 따르면 지난 9월부터 접수를 시작한 이번 공모전은 롱폼(100초 이상), 숏폼(30~60초이내) 등 두 가지 부문으로 나눠져 진행됐으며, 서류 심사를 거쳐 총 23개 작품이 접수됐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학생, 주부, 직장인 등 다양한 연령별, 직종별 참가자들의 참여가 돋보인바 특히 올해는 온라인 국민 참여 심사 제도를 도입해 다양한 관점에서 심사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만큼 영상공모전의 공정성과 전문성까지 확보될 예정이다.
이에 남원시는 공모를 통해 접수된 작품은 전문 위원 평가 점수, 온라인 국민 참여 점수 등을 합산하여 최우수상(2), 우수상(4), 장려상(9) 등 총 15개 작품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온라인 국민참여심사 이벤트’는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며, 참여방법은 공모전 홈페이지에 접속 후 우수 작품을 선정, 해당 내용을 네이버폼에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공식 유튜브 채널(남원시TV)과 인스타그램(@goodnamwon)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원시 관계자는 “영상을 활용한 온라인 시정 홍보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매년 영상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스타일의 영상콘텐츠를 발굴하고 시정 홍보 방향에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코자 한다”며 “앞으로도 시 공식 유튜브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 창구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원시는 롱폼(100초이상) 부문 최우수상은 상금 200만원과 상장, 숏폼(30~60초 미만) 부문 최우수상은 상금 100만원과 상장이 수여되는 등 상훈에 따라 총 95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을 차등 수여한다. 또한 수상작은 남원시 공식 유튜브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시 대표 홍보 매체에 시정 홍보자료로 활용하게 된다.